top of page
  • 벌레박사 Anteater Pest Control

벼룩, 완벽하게 정복하기


안녕하세요, 벌레 박사 썬박입니다.


질문)

안녕하세요, 벌레박사님,

저는 오클라호마의 작은 싱글하우스에 살고 있습니다. 너무 외로워, 2년전 부터 마티즈 하얀 강아지를 길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봄만 되면 강아지가 벼룩이 한테 물리기 시작하는데, 문제는 집안에도 번진다는 겁니다.

남편이 개좀 치우라고 난리지만, 전 절대 그렇게 못해요. 순박한 강아지를 보면, 저는 항상 동심에 있는것 같아 너무 좋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남편 몰래 벼룩이 보이면, 제가 몰레 벼룩을 잡으면서 벼룩 문제 없는것 처럼 합니다. 그런데 이번 벼룩은 좀 쎄게 번지고, 많이 무네요. 그리고 약을 뿌려도 금방 또 생기고, 최근에는 현관 앞에 벗어놓은 신발에 그 벌레가 있고 주변에도 있어 신발을 털었더니 순간 모두 튀어 없어 집니다. 그러다가 보면 벼룩들이 다시 톡톡 뛰면서 놀고 있습니다. 정확히 말해서, 집안에 벼룩 투성이 입니다. 저는 오늘 아침에도 밥먹다가 벼룩에  발가락을 물렸습니다. 벌레박사님 , 혹시 벼룩에 물려 보셨나요, 가려워서 참기 너무 힘듭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벌레박사 썬박입니다.

독자님 말씀대로, 저도 벼룩이 있는 현장에 가는 경우가 많고, 자연히 벼룩에 물려본 횟수가 많을수 밖에 없습니다. 벼룩이 물면 몸이 참을수 없을 정도로 마치 타들어 가는듯 가렵고, 잠을 자기 어려울 정도며 괴롭습니다. 강아지나 고양이 벼룩 뿐 문제도 심각하지만 쥐로서 번지는 쥐벼룩은 이미 중세 유럽의 인구의  1/4정도 사망할 정도의 흑사병을 옮기는 병원균을 보유하고 있어 자못  치명적입니다. 집안에 벼룩이 번져있을 경우, 전문 페스트 콘트롤 회사는 2가지 방법으로 접근을 합니다. 먼저 강아지나 고양이등 애완동물에 있는 벼룩을 없애야 하며 몸에 붙은 벼룩을 없애줍니다.

아마, 애완동물들이 시원하다고 혀를 낼름 거리고 독자님을 반겨 줄것입니다. 그러면 이제는 집안 구석의 벼룩을 잡는 일이 남았습니다. 벼룩이라는 녀석들은 사람의 손이 닺기 어려운 카텐밑,가구 밑 또는 뒤, 카펫 속, 소파 밑등에 많이 숨어 있습니다. 전문 페스트 콘트롤 회사 서비스는 반드시 일주일에 한번 씩 3주간 뿌려 주셔야 합니다. 왜냐 하면  벼룩이 알을 까게 되면 약을 뿌려도 효과가 충분치 않기 때문에 벼룩이 알에서 부화되어서 나오는 시간이 3주가 되는 기간에 약을 다시 뿌려야 효과가 극대화 되기 때문입니다. 벼룩 걱정 없는 싱그러운 여름날이 되시길 바라며.


벌레관리 의외로 일반분들이 직접 하기에는 전문적인 부분이 많아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현장의 인스펙션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한후, 진단을 내려야 하고, 벌레뿐 아니라 습성 및 병충해까지를 알아야 하며, 가장 큰 문제는 특히 벌레관리에 사용되는 케미칼을 안전하게 다루어야 합니다. 사용한 케미칼이 주변 환경에 오염이 되지 않도록 각종 규제를 준수하여 약을 사용함은 기본 책임 사항입니다. 그러므로 마음 편하시게 주정부 전문 라이센스와 관련 보험을 보유한 경험 많은 페스트 콘트롤 회사에 맡기셔서 프로그램에 의한 정기 관리 서비스와 집 관리에 대한 각종 어드바이스를 받으시기를 적극 권해 드립니다.

벌레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으며 긴급사항인 경우, 벌레박사 직통 678-704-3349로 전화 주시거나 2730 N. Berkeley Lake Rd B-600 Duluth, GA 30096 (조선일보 옆)에 위치한 저희 회사로 방문해 주시면 무료로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벌레박사 대표 썬박 올림.

678-704-3349

조회수 23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Rated 0 out of 5 stars.
No ratings yet

Add a rati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