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NTEATER PEST CONTROL

셀러가 홈 인스펙션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홈 인스펙터 썬박입니다.

최근의 부동산 거래는 바이어가 기세를 잡고 있어 집을 파는 입장에서는 홈인스펙션의 리포트에 하나라도 문제가 체크될까 신경이 곤두서게 된다. 간혹 인스펙션 리포트 때문에 크로징이 무산되는 경우도 있어, 리포트의 영어 단어 한자 한자를 명확하게 표현 하도록 노력한다. 특히 주관성을 갖고 있는 뉘앙스의 단어는 철저히 배제하고 셀러와 바이어의 해석상의 오해가 없도록 영작을 한다. 대부분의 집 주인(셀러)들은 집의 현재 상태에 익숙해 져 있어 조그마한 고장도 무시하기 쉽지만 매일 같이 집을 들락날락하며 인스펙션하는 홈인스펙터의 눈과 더욱 좋은 집을 보고 다니고 있는 바이어 눈에는 구입을 망설일 수 있는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할 수 있다. 그래서 요즘은 집을 파는 셀러가 집을 부동산에게 내놓기 전에 홈인스펙션 의뢰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홈 인스펙션에서는 이를 Pre-listing Home Inspection이라고 부르는데 셀러 입장에서는 행여나 바이어가 홈인스펙터를 고용하여 인스펙션을 할 때 체크될 주요 하자 사항(defect)을 미리 체크하여 수리하고 바이어에게 우리는 이정도록 관리했다고 할 정도로 어필을 할 수 있어 미국인들은 집을 팔기 전에 자주 셀러 인스펙션을 하곤 한다.

홈 인스펙터는 주로 집의 물리적 구조(Physical structure) 즉 지붕(roof), 지하실(basement), 기초 토대(foundation), 벽(wall), 천장(ceiling) 및 전기(electrical), 배관(plumbing), 냉난방 시스템(heating and air condition system)을 체크한다. 셀러는 홈 인스펙터가 체크한 사항 중 주요 문제점(serious Problems)에 대해 수리를 하거나 교체한다. 그리고 부동산에 내놓을 때는 마음에 걸리긴 하지만 수리 부분에 대해 반드시 수리 사항을 공개해야 한다. 집을 사려는 마음이 있는 잠재적인 바이어(Potential buyer)는 셀러가 자체적으로 홈 인스펙션까지 했던 리포트를 보면 셀러를 더욱 신뢰할 수 있고 오퍼를 손쉽게 작성할 확률이 높아진다. 이제는 집 파는 일도 남보다 한 단계 더 부지런히 준비해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독자들은 홈 인스펙터를 고용할 경우는 전미 홈 인스펙션 협회 ASHI 와 같은 주요 미국 홈인스펙션 협회에 멤버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홈 인스펙션은 집매매시 가장 중요한 절차중 하나 입니다. 이번 한 주도 진행하는 홈인스펙션이 잘 되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678-704-3349로 연락주면 언제라도 친절하게 답해드릴 것입니다.

(ASHI : 미 홈인스펙션 협회 멤버)

문의 전화 ▷ 678-704-3349

감사합니다.

썬박 홈인스펙션 대표 썬박

  • Google+ - Grey Circle
  • Facebook - Grey Circle
  • LinkedIn - Grey Circle

벌레박사

Anteater Pest Contr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