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ogle+ - Grey Circle
  • Facebook - Grey Circle
  • LinkedIn - Grey Circle
  • ANTEATER PEST CONTROL

전갈에 물렸어요 (Scorpion control)


안녕하세요, 벌레 박사 썬박입니다.

일요일 오후, 잘 알고 있는 조경(Landscaping)하는 사장님으로부터 긴급 전화가 왔다. 잔디위에서 조경작업을 하다 잔디에 숨어있던 전갈이 바지쪽으로 쏙 들어 갔는데 허리를 물었고, 지금 허리 부분의 근육이 마비되어 가고 있다는 심각한 내용이었다. 마침 가까운 곳에 계셔서 물린 부위에 얼음 찜질을 해드리고 해독제를 발라드리니 근육의 감각이 서서히 풀리기 시작했다. 얼음찜질은 보통 벌레에 물릴 때 더 이상 독이 퍼지지 않고 붇기를 갈아 앉히는데 응급 요법으로 많이 사용한다. 독자들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다. 많은 분들이 양팔에 집게를 지니고 있는 전갈의 독에 많은 공포심을 갖고 있다. 실제로 멕시코에서는 전갈로 인해1950년대 2만명 이상이 사망한 기록이 있다. 그러나 다행히 조지아에 있는 전갈은 아리조나, 멕시코에 있는 전갈과는 달리 인체에 치명적인 독이 있지는 않다. 그러나 작은 벌레를 마비 시킬 정도의 약한 독은 품고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그렇지만 작은 전갈이라도 신경과 근육을 마비시키는 독을 품고 있어 어린 아이나 나이 드신 분들은 물리면 바로 병원으로 가는 것이 좋다.

전갈의 특징을 보면 낮보다는 저녁에 움직이는 벌레로, 주로 천장, 부엌, 화장실의 틈바구니 또는 신발, 의류, 가방 속에 잠입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자다 일어나면 가끔 집안에 들어온 전갈을 보게 된다. 전갈은 철저히 육식을 즐겨 거미, 파리, 바퀴벌레, 메뚜기, 귀뚜라미, 개미, 지네, 딱정벌레 등의 무척추 동물을 잡아먹어 집 주변에 벌레가 많은 집은 당연히 전갈이 있을 확률이 많아진다. 그렇기 때문에 전갈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은 전갈의 먹이가 되는 벌레들이 집안에 없도록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벌레들이 집안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집 주변에 벌레약을 뿌려 주고, 벌레들이 좋아할 만한 환경, 즉 집안이 습하지 않도록 유지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일반적으로 페스트 콘트롤 회사에서 사용하는 벌레약은 전갈이 집안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는 효과도 있다. 전갈 문제는 가능한 전문 페스트 콘트롤 회사의 서비스를 받기길 권유한다.

벌레관리 의외로 쉬운 일이 아니다. 현장의 인스펙션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한후, 진단을 내려야 하고, 벌레의 습성 및 사람에 영향을 미치는 상관관계 까지를 알아야 하며, 가장 큰 문제는 특히 벌레관리에 사용되는 케미칼을 안전하게 다루어야 한다. 사용한 케미칼이 주변 환경에 오염이 되지 않도록 각종 규제를 준수하여 약을 사용함은 기본 책임사항이다. 그러므로 마음 편하게 주정부 전문 라이센스와 관련 보험을 보유한 경험 많은 페스트 콘트롤 회사에 맡겨서 프로그램에 의한 정기 관리 서비스와 집 관리에 대한 각종 어드바이스를 받기를 적극 권해 드린다.

벌레 없는 최적한 생활을 하실려면 습기제거가 최우선 과제입니다. 벌레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성실하게 답변해 드릴 것이며 긴급사항인 경우, 애니터 터마이트 소독 벌레박사로 전화주거나, 2730 N. Berkeley Lake Rd B-600 Duluth, GA 30096 (조선일보 옆)에 위치한 회사 사무실로 방문하면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문의 :678-704-3349

애니터 터마이트 소독 대표 벌레 박사 썬박

벌레박사

Anteater Pest Contr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