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벌레박사 Anteater Pest Control

쥐 잡는 노하우


안녕하세요, 벌레 박사 썬박입니다.

요즘 쥐 문제로 문의하는 고객들이 많이 있다. 다음은 한 고객이 벌레박사에 문의한 내용이다.

(질문)

안녕하세요, 벌레박사님, 버지니아에 살고 있는 이민 온지 7년된 주부 입니다. 집안에 저번주부터 쥐 똥같은 까만 덩어리가 몇개가 보입니다. 주로 세탁실과 주방에서 발견했습니다. 주방에 있는 쌀봉지는 밑부분이 터져 있고, 옆에 둔 라면 봉지도 갉아 먹은 흔적이 있습니다. 쥐는 눈에 보이지는 않는데 영 찝찝합니다. 마치 저녁이 되면 쥐들이 저희 식구를 노려 보고 있는 것 같아 무섭습니다. 저희는 아이가 둘이나 있는데 어떻게 하면 쥐를 없앨 수 있는지요. 도움 주세요.

보통 집에 침입을 하는 쥐는 생쥐(House mouse) 이다. 이 쥐는 다운 타운에서 보게 되는 큰 쥐 인 지붕쥐(Roof Rat)나 시궁창 쥐(Norway Rat)와 는 달리 매우 영리 하다. 쥐는 아이큐로 치면 70정도 가 되는 지능을 갖고 있어, 퇴치 하려면 “전략”이 필요하다. 쥐는 초기에 잡지 않으면 번식이 강해 집안에 짧은 시간에 많이 퍼지게 된다. 쥐가 집에 들어오면, 대부분 마음만 급해서 당장 마트에서 쥐약을 사 와서 설치해 둔다. 이 경우 실패하거나 생각보다 많은 돈이 들 수 있다. 오늘은 벌레박사 썬박이 쥐를 무찌를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고자 한다.

먼저 가장 중요한 것은 쥐가 집에 들어 오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쥐는 자기 코 크기만한 크기인 1/4인치의 틈만 있어도 몸을 수축해서 집이나 건물로 들어 온다. 이 사실은 쥐가 마음만 먹으면 집을 헤집고 다닐 수 있다는, 쥐의 막강한 적응력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이다. 주변에 약만 열심히 놓아도 쥐 방역이 실패하는 이유는 구멍 차단이 안된 것이 주된 이유이다. 틈을 막아 주는 방법은 구리 선으로 된 카퍼메쉬를 틈에 쑤셔 넣어 주는 방법이 가장 효과가 좋다.

우연히 놓은 쥐 끈끈이로 쥐를 한 마리 잡았을 경우가 있다. 그러나 이것으로 끝이 아닐 경우가 많다. 쥐는 한 마리가 얼떨결에 집에 들어 오는 경우는 거의 드물고, 보통 가족들을 몰고 다닌다.

놓은 쥐약은 최소 2주간을 장소 변경을 하지 않는 것이 요령이다.

벌레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으며 긴급사항인 경우, 애니터 터마이트 소독 벌레박사 직통 678-704-3349로 전화주거나 2730 N. Berkeley Lake Rd B-600 Duluth, GA 30096 (조선일보 옆)에 위치한 저희 회사로 방문해 주시면 무료로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다.

문의 :678-704-3349

애니터 터마이트 소독 대표 벌레 박사 썬박

조회수 33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Rated 0 out of 5 stars.
No ratings yet

Add a rati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