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벌레박사 Anteater Pest Control

포클로져 홈 인스펙션 체크리스트 2


안녕하세요, 홈 인스펙터 썬박입니다.

지난 주도 바쁜 한 주였다. 홈 인스펙션의 대상이 차압 주택인 경우 상당기간 집이 관리 되지않은 채 비어 있었기 때문에 항상 긴장을 풀지 않고 인스펙션에 임하고 있다. 집의 상태가 좋은 경우는 그래도 마음이 놓이나 가전제품과 각종 물건들이 없어진 집들을 인스펙션을 하게 되면 뭔가 미심쩍은 부분이 있는 것 같아 한번 더 체크하게 된다. 지난번 차압 관련 홈인스펙션 칼럼을 보고 여러 질문의 전화를 받았던 것을 보면 독자들이 차압 주택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된다. 오늘도 차압된 주택을 사기전에 해야 할 홈인스펙션 요령에 대해 알려 드리고자 한다.

각종 주방 기기 (Alliances) : 대부분의 주부님들은 디시워셔(dishwasher)와 오븐(oven), 냉장고, 디스포져(Disposer), 마이크로 웨이브(Microwave)와 같은 기구는 필수로 생각해야 한다. 또한 환기용 팬도 인스펙션 대상이다. 지난주 인스펙션을 한 집의 경우 디시워셔 밑의 배관이 깨져 지하실(basement)까지 물이 줄줄 새는 경우가 발생되었다. 이 경우는 메이져 디펙트일 수 있다. 인스펙션을 시작하게 되면 모든 주방기기는 시작에서 끝까지 약 1시간 정도 걸리는 한 사이클을 테스트 한다. 주방의 각종 기기들은 모습은 근사하지만 의외로 관리가 안된 집들은 복병으로 위와 같은 문제가 확인될 수 있다. 특히 오븐의 경우 천연가스(Natural Gas)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인스펙션시 오븐의 테스트 온도를 300도 까지 급속히 올려 본다. 이 경우 오작동(malfunction)되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 적정온도가 올라 가지 않으면 오븐에 문제가 있다고 보고, 홈인스펙션 보고서에 사진과 문제점을 언급한다. 가장 많이 체크되는 주방 기기는 디스포저라고 할 수 있다. 디스포저는 각종 주방의 찌꺼기를 갈아주는 역할을 해서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은 기기이지만, 모터가 돌아가지 않는 경우나 찌꺼기가 막혀서 고약한 냄새를 풍기고 있는 경우도 있게 된다 .이 경우 디스포저 옆에 붙어 있는 ‘ㄱ”자형 돌리는 쇠막대가 있는데 이것을 디스포저 밑에 꼽고 돌리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된다. 마이크로 웨이브는 고장이 많은 제품은 아니지만, 지난 번에 인스펙션한 집은 합선이 되어 전선에 불이 붙은 적도 있다. 이렇듯 모든 주방기기는 편리하지만 확실한 인스펙션이 필요하다.

홈 인스펙션은 집매매시 가장 중요한 절차 중 하나입니다. 이번 한 주도 진행하는 홈인스펙션이 잘 되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678-704-3349로 연락주면 언제라도 친절하게 답해드릴 것입니다.

(ASHI : 미 홈인스펙션 협회 멤버)

문의 전화 ▷ 678-704-3349

감사합니다.

썬박 홈인스펙션 대표 썬박

조회수 19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