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인스팩션과 덱(Deck)
- 벌레박사 Anteater Pest Control
- 2019년 9월 5일
- 2분 분량

안녕하세요, 홈 인스펙터 썬박입니다
미국 집들은 작은 집이라도 집 뒤로 나무로된 덱(Deck)을 설치하는 경우가 많다. 설치된 덱에 올라 가보면 사방이 트여서, 주변을 시원히 볼 수 있어 많이들 사용을 한다. 그렇지만 가끔 뉴스를 보면 덱이 무너져서 사람이 다쳤다는 끔직한 소식을 적지 않게 접하게 된다. 덱은 구조상 집과 연결된 부분이며, 사실 많은 힘을 받고 있는 안전성이 요구되는 곳이기에 홈인스펙션시 점검해야 하는 필수 항목이다. 그래서 홈인스펙터는 인스펙션시 과연 덱이 안전한 상태인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 덱을 두둘겨 보기도 하고 모든 난간을 흔들어 보고, 쿵쿵 바닥을 밟아 보면서 흔들림이 없는지, 그리고 난간의 사이와 높이가 법규에 맞게 설치되어 있는지 꼼꼼이 인스펙션을 한다. 쉽게 말 하자면 혹시 아이들이 덱에서 놀다가 난간 사이에 몸이 빠지거나 머리가 들어 가면 사고가 발생되기 때문이다. 또한 어른들도 덱에 몸을 기댈 경우, 몸이 기울어지면서 덱에서 떨어 질 수도 있어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다. 때문에 난간의 높이가 적당한지도 인스펙션하게 된다. 이와 같이 단순해 보이는 나무로 된 덱 하나에도 안전(safety) 관련된 많은 부분이 관련되어 있어 철저히 법규에 준하여 설치하고 관리해야 한다.
또 하나 추가하자면 의외로 덱쪽으로 나무를 갉아먹는 터마이트 피해가 많이 발생을 한다. 덱은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워러 데미지에 취약할 수 밖에 없다. 또한 터마이트는 이러한 워러 데미지가 있는 나무를 필연적으로 좋아한다. 그렇기 때문에 덱 부분에 터마이트 피해가 있는지 잘 살펴 보아야 한다. 또한 덱이 있는 곳에는 벌집과 새집이 지어져 있는 것을 보게 된다. 벌 중에는 외부로 벌집을 만들어 놓는 종류도 있지만, 반대로 나무 안쪽으로 벌집을 만들어 피해를 주는 경우도 많이 있다. 카펜터 비(carpenter bee)라는 벌은 덱 부분의 나무를 안쪽으로 구멍을 뚫어 그곳에 알을 부화하면서 나무을 갉아먹는다. 이러한 피해를 방치하게 되면, 나무 자체가 약해지면서 안전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제 봄이 오니 홈인스펙션 문의도 많아 지고 있다. 아무쪼록 진행하는 홈인스펙션으로 인해 크로징까지 무난하게 잘 진행 되기를 기원한다.
이번주도 진행하시는 홈인스펙션 편한히 마치시길 바라오며..
홈 인스펙션은 집매매시 가장 중요한 절차중 하나 입니다. 이번 한 주도 진행하는 홈인스펙션이 잘 되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678-704-3349로 연락주면 언제라도 친절하게 답해드릴 것입니다.
(ASHI : 미 홈인스펙션 협회 멤버)
문의 전화 ▷ 678-704-3349
감사합니다.
팍스 홈인스펙션 대표 썬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