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NTEATER PEST CONTROL

홈인스팩션과 에너지 절약


안녕하세요. 홈인스펙터 썬박입니다.

오늘은 홈 인스펙션을 하면서 어떻게 하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지 알아 보도자 한다. 요즘 집들을 인스펙션하면서 느끼는 점은 10년전에 지은 집들에 비해 단열제품, 전기 절약, 효율적인 에너지 절약 제품들을 빌더가 많이 사용한다는 점이다. 빌더가 자기가 지은 집의 특징을 카타로그로 만들거나 웹싸이트에 홍보할때도 빠지지 않는 부분이다. 이는 단지 경기가 좋고 나쁨의 문제가 아니고, 집을 유지하는데 비용을 최소화하는 컨셉이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기 때문이고, 더 나아가 집을 사는 소비자들도 이왕 같은 가격이라도 지구 에너지 보호차원이라는 선진국형 소비자 캠페인에 동참하길 원하기 때문일 것이다. 홈인스펙션을 하러 집에 들어 가 보면, 일단 전구들이 대부분 LED 조명을 사용한다. 불을 켜 놓으면 뜨거워지는 과거의 백열전구는 거의 볼 수 없다. LED 전구는 열도 거의 없고, 전기 절약은 물론 전구 교환 주기도 예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길어 졌다. 백열전구 보다 20배 수명이 길어 졌다고 하면 놀랄 수밖에 없다. 사용 전력(Watt)와트도 10배나 적으니 비용 절감도 월등하다. 또한 단열제(insulation)도 눈에 띈다. 조지아는 단열제가 최소 천장에 7.5 인치 이상은 까는 것을 권고하고 있다. 오늘이라도 사시는 집 천장에 올라가서 단열제가 바닥에 얼마나 깔려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보통 하얗거나 핑크빛 보플처럼 생겼는데 단열효과가 탁월하다. 조지아는 R3에 해당되며 남부 지역에서 사용하는 단열제를 사용한다. 아마 천장에 올라가서 보면 단열제 속에 줄자가 길게 같이 놓여 있는 것을 보게 된다. 보통 10인치 내외로 단열제가 깔린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최소 7.5 인치는 깔려 있어야 하는데, 만일 이보다 적은 경우는 처음 시공시 적게 깔았거나 쥐, 새들이 들어와 집을 지으려고 가지고 가는 경우도 있다. 단열제가 적을 경우, 단열제를 다시 깔거나 추가로 더 깔아서 지붕에서 열을 보온, 단열하는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게 빨리 손을 보는 지혜가 필요하다.

이번 한주도 집 클로징과 이전에 진행되는 홈인스펙션 또한 잘 진행되길 바란다.

홈 인스펙션은 집매매시 가장 중요한 절차중 하나 입니다. 이번 한 주도 진행하는 홈인스펙션이 잘 되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678-704-3349로 연락주면 언제라도 친절하게 답해드릴 것입니다.

(ASHI : 미 홈인스펙션 협회 멤버)

문의 전화 ▷ 678-704-3349

감사합니다.

팍스 홈인스펙션 대표 썬박

  • Google+ - Grey Circle
  • Facebook - Grey Circle
  • LinkedIn - Grey Circle

벌레박사

Anteater Pest Contr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