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NTEATER PEST CONTROL

홈인스팩션전 셀러가 준비할 일(필터 교환, 전구 교환)


안녕하세요, 홈 인스펙터 썬박입니다.

집을 팔기 위해 셀러는 집을 리스팅하고, 바이어를 찾고 매매 계약을 하다 보면 진이 빠집니다. 그러나 아직 중요한 절차가 남아 있습니다. 바로 홈인스펙션입니다. 크로징 직전에 이루어 지는 홈 인스펙션은 대부분의 바이어가 조건부 (contingency)로 구입을 하기 때문에 자못 하면 여태까지 들인 공이 수포로 돌아 갈수 있으므로 홈인스펙션의 결과가 잘 나오도록 최대한의 협조 아닌 협조가 필요합니다. 셀러분들이 홈인스펙션을 받으시면서 현장에서 많이 놓이시는 사항중 필터 갈기와 전구 교환하는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터 갈기와 전구 교환은 사실 매우 쉽게 준비하실 수 있는 사항입니다. 그렇지만 홈인스펙터 입장에서는 사진을 한장이라도 더 찍게 되어 바이어 에게 흥정을 하는 단초를 주게 됩니다.

1) 전구 교체

집안에 전기 불이 안들어 오면 바이어는 기분이 어떨까요? 셀러는 전구가 오래되어서 그래요, 전기를 절약하려고 전구를 빼 놓았어요, 기타 등등 변명을 늘어 놓으십니다. 그러나 전선에 문제가 있어 전기가 안들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홈인스펙터는 전기 배선을 모두 정검을 하지 않지만, 홈인스펙션시 의문이 들거나 상태가 안좋다고 파악이 되면 전기 부분은 전문 전기 기술자의 확인을 하라는 조언을 합니다. 의외로 누전이 있을 수 있고, 배선 불량으로 전기가 통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주요 하자 사항( major defect)이 될 수 있어, 최소한 셀러는 집안의 전구가 나가 있으면 새것으로 교체를 하여, 홈인스펙터의 시각에서 의심의 여지를 없애는 것이 당연히 필요합니다.

2) 필터 갈기

필터는 주로 에어컨 필터( aircon filter)를 말합니다. 주로 천장(attic)에 있어 많은 분들이 올라가셔서 필터 가는데 어려움을 애기합니다. 그러다 보니 에어 필터가 먼지로 늘러 붙은 경우가 있거나, 먼지가 에어컨 안으로 들어가 에어컨을 고장 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정화되지 않은 공기(곰팡이, 미세 먼지) 가 실내공기를 오염시키게 됩니다. 모든 홈인스펙터는 에어 필터 사이즈와 상태를 홈인스펙션 레포트에 넣게 되어 있어 반드시 꺼내서 확인하게 되어 있습니다. 기종에 따라 다를수는 있지만 3개월에 한번씩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진행하시는 홈인스펙션으로 인해 크로징까지 무난하게 잘 진행 되시길 기원합니다. 홈 인스펙션은 집매매시 가장 중요한 절차중 하나입니다. 이번 한 주도 진행하는 홈인스펙션이 잘 되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678-704-3349로 연락주면 언제라도 친절하게 답해드릴 것입니다.

(ASHI : 미 홈인스펙션 협회 멤버)

문의 전화 ▷ 678-704-3349

감사합니다.

팍스 홈인스펙션 대표 썬박

  • Google+ - Grey Circle
  • Facebook - Grey Circle
  • LinkedIn - Grey Circle

벌레박사

Anteater Pest Contr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