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하세요, 벌레박사 대표 썬박 입니다.
터마이트에 관해 문의 하는 고객들 가운데에는 벽돌집인데도 터마이트 관리를 받아야 하는지를 문의하는 고객들이 의외로 많으십니다. 다음은 벽돌집에 거주하는 한 고객이 문의한 내용입니다.
[질문]
조지아의 뉴난에 살고 있는 주부입니다. 남편이 한국에서 미국으로 발령을 받아 이번에 작지만 벽돌로 지어진 멋진 미국집을 장만했습니다. 그런데, 홈인스펙터가 혹시 터마이트가 집에 들어와 있는지 터마이트회사에서 인스펙션을 받아보라고 권합니다.
벽돌집인데, 그럴 필요가 있나요?
한국에서 온 지 얼마 안돼, 잘 파악이 안됩니다. 교회친구들에게 물어 보니, 미국집은 터마이트 관리를 해야 한다고 하는데, 속 시원하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미국은 차가운 알라스카만 빼고 뉴욕부터 캘리포니아까지 집을 갉아 먹는 작은 흰개미인 터마이트 (Termite) 의 피해가 매우 많습니다. 보통 하리케인의 1년 피해보다 많다고 하지요.
미국전역에서 가장 많은 피해를 주는 해충을 꼽으라면 단연 집을 갉아먹는 흰개미 즉 터마이트 (Termite) 를 들을 수 있습니다. 터마이트는 땅속에 살지만 이들의 먹이는 집을 짓는데 사용하는 나무, 나무의 원료가 되는 종이, 카드보드등을 갉아 먹습니다. 일반적으로 터마이트는 1에이커에 3천마리가 살고 있다는 알려져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터마이트가 우리 집 주변에 땅을 파고 살고 있다는 뜻입니다.
더군다나 미국의 대부분의 집들은 터마이트가 좋아하는 나무로 집을 짓습니다.길을 가다가 가끔 집짓는 모습을 보면, 미국집들은 뚝딱뚝딱 참 쉽게, 빨리 짓는 것을 봅니다.나무로 벽과 기둥을 세우고, 바닥에 나무를 깔고, 지붕,천장을 만듭니다. 그리고 집이 만들어 지면 멋진 집경관을 위헤 집주변에 멀치를 깔아 놓습니다.이 모두가 터마이트가 너무 좋아 하는 먹이입니다. 그러므로 미국의 전형적인 집건축의 구조는 항상 터마이트의 공격 대상이 됩니다.
그러면 벽돌집은 어떨까요? 조지아의 대부분 벽돌집은 나무 합판에 벽돌을 붙이는 공법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이 세월이 가면서 금이 가고 틈이생기고 빗물이 들이쳐서 나무재질들이 워터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그 틈으로 작은 터마이트가 비집고 “먹이”인 나무 재질, 셀루로스를 찾아 다니면서 결국 벽돌집도 갉아 먹게 됩니다. 그러므로, 벽돌집도 터마이트 피해로 부터 벗어 날수 없다는 것입니다. 미국에서는 터마이트 인스펙션도 집을 사는데 거의 필수적인 절차입니다. 또한 이것은 미국의 재산목록 1호인 독자님의 집을 지키는 현명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벌레 없는 최적한 생활을 하실려면 습기제거가 최우선 과제입니다. 벌레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긴급사항인 경우, 터마이트 벌레박사로 전화주시거나, 둘루스 뉴코아 프라자에 위치한 회사 사무실로 방문하면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벌레박사 대표 썬박 올림.
🏠 대표전화: 678-704-334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