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NTEATER PEST CONTROL

홈 인스펙션과 홈 인스펙션 보험

2019년 1월 21일 업데이트됨



요즘 부동산 전문인들을 만나면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다. " 매물로 나온 집들이 없어" 이 한 마디로 요즘의 부동산 경기 분위기를 대변해 주고 있다. 집을 사고 싶은 사람들은 많은데 셀러들이 내놓은 집들이 적어 공급이 수요를 따라 가지 못하는 형국이다. 불과 1년전까지 왕성했던 미국의 부동산 경기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다. 이런 현상에 부동산 관련 업체들은 당황해 하고 있다.

이러한 부동산 경기 때문인지 홈 인스펙션 의뢰에도 변화가 있다. 예전에 없었던 새집에 대한 홈 인스펙션 문의와 오더가 부쩍 많이 들어 온다. 비즈니스 감각이 있는 부지런한 빌더들은 소비자들의 수요 초과 (High demand) 곡선을 미리 예측하고, 새로운 섭디비젼(sub division)을 만들어, 집 판매 준비를 다 끝내 놓고 홈 인스펙터를 기다리고 있다.

마치 이 모습은 숙제를 다 끝낸 학생이 선생님에게 평가를 받는 마지막 단계 같은 느낌이 든다. 그래서 자기가 지은 집에 대한 검증절차를 하는 홈 인스펙터에게 까다로운 조건을 제시 한다. 홈 인스펙션 책임 보험( Home inspector liability insurance)을 100만불 이상 요구하는 것은 기본이고, 홈 인스펙션 교육 자격증, 홈 인스펙션 협회 자격증, 그리고 홈 인스펙션 사업자 라이센스까지 요구한다. 그리고 자체 빌더 검토 기간을 거쳐 면담까지 하고 나서야 자기들이 지은 집에 홈 인스펙션을 허락하고 있다.

즉 빌더가 공들여 지은 집을 이제는 "자격이 되는 홈 인스펙터"에게만 홈 인스펙션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겠다는 의미이다. 보험료가 수천불에 육박하는 부담이 있어, 한 건에 $250~ $300 ( 집 사이즈 및 조건에 따라 다름)에 진행하는 홈 인스펙터로는 꽤 부담이 된다. 하지만 이미 사내 자격증 관리 시스템으로 동일한 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저자로서는 이러한 빌더 규정을 매우 반갑게 여기고 있다. 이렇게 해야, 떳떳하게 실력을 인정받고 미국 주류 사회에 진출하는 기회도 열릴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새집 홈 인스펙션을 했던 곳 가운데 한 곳은 손 볼 곳이 의외로 많았다. 그래서 홈 인스펙션 레포트에 관련 사항을 시정해 달라는 내용을 부동산을 통해 보냈다. 결국 빌더를 만나 고쳐줄 사항까지 확인 받을 수 있었고, 고객도 만족해 했다. 그리고 고객이 추가로 요구한 폐암의 주요 원인이 되는 라돈가스 인스펙션도 2일간의 측정 결과 "안전"한 집으로 결과가 나와 모든 홈 인스펙션을 무사히 마치고 입주하게 되었다.

소심한 홈 인스펙터 썬박은 인스펙션한 집이 무리 없이 크로징이 된다는 말을 들고는 이제야 편히 잠을 자러 침실에 올라 간다.

이번주도 진행하는 크로징 과정중에서 홈 인스펙션도 무리 없이 잘 마무리 하길 바라며, 홈 인스펙션 문의 사항이 있으면 언제라도 연락주면 독자님들께 친절히 답변을 드리겠다.


문의 전화 ▷ 678-704-3349

팍스 홈인스펙션 대표 썬박

  • Google+ - Grey Circle
  • Facebook - Grey Circle
  • LinkedIn - Grey Circle
벌레박사

벌레박사

Anteater Pest Contr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