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NTEATER PEST CONTROL

주부의 첫 번째 관심, 가전제품 검사 항목

2019년 1월 21일 업데이트됨



집을 사려는 주부가 가장 민감해 하는 부분은 가전제품 검사(Appliance Inspection)항목이다. 새로 이사를 간 집의 가전 제품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그만큼 스트레스를 받고 당황스런 일도 없기 때문이다. 홈인스펙터는 인스펙션하는 순서 중 보통 가전제품 검사를 제일 첫 자리에 놓는다. 모든 전기 제품을 온(on)에 스위치를 돌리면 집안의 가전 제품들이 일제히 소리를 내고 작동하기 시작한다. 이 때부터 가전제품 등 전기 장치의 체크가 시작된다. 특히 주목해야 할 부분은 가전 제품의 연결장치에 대한 검사와 작동여부이다.

집안의 주요 가전제품의 인스펙션 요령을 알아보자.

1. 그릇 세척기 (Dish Washer)

홈인스펙터는 전기를 끄고, 켜면서 수시로 모드를 바꾸어 작동을 시험 한다. 주로 고장이 나는 부위로는 다음과 같다. 메인 패널(Panel)에 휴즈나 브레이크(Breaker)가 끊어졌을 때, 타이머가 고장 났을 때, 자동가동장치(Solenoid)가 고장 났을 때, 펌핑 모터가 고장 났을 때, 드레인(Drain)이 막혔을 때 등이다.

2. 세탁기 (Washer)

찬물과 뜨거운 물이 각각 연결되어 있으며 물이 잘 흐르고 배수가 잘 되는지 확인한다. 세탁기가 작동시 소음이 심하고 물이 새는지 확인한다. 또한 세탁기가 잘 작동되다 바로 멈출 수 있는지도 확인한다.

3. 건조기 (Dryer)

건조기는 전기가 가장 많이 들어가는 가전 제품으로 사용 전력은 220볼트가 필요하다. 전기선은 메인 패널(Main Panel)박스에 직접 연결되어야 한다. 홈인스펙션을 할 때 많은 집이 전기선을 다른 가전 제품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일은 화재의 위험이 높은 일이니 꼭 전선을 별도로 넣어서 사용해야만 한다.

4. 전기 스토브 (Electrical Stove)

인스펙션시 400도까지 올려 테스트를 하기 때문에 인스펙션 절차 중 가장 위험한 항목이다. 왜냐하면 작동을 시켜 놓고 나가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전기 소요량은 125W에서 2400W까지이며, 제품 전력 사용은 220볼트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전기 스토브의 전기선 연결은 메인 휴즈박스에 직접 연결 되어야만 하고 다른 용도의 스토브나 가전 제품을 연결해서는 안된다.

5. 냉장고 (Refrigerator)

냉장고 인스펙션의 주요 검사 부분은 냉자고의 전용 전기 아울렛 여부를 검사하는 일이다. 또한 소음이 심한지도 확인한다.

홈 인스펙션은 집매매시 가장 중요한 절차중 하나 입니다. 이번 한 주도 진행하는 홈인스펙션이 잘 되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678-704-3349로 연락주면 언제라도 친절하게 답해드릴 것입니다.

(ASHI : 미 홈인스펙션 협회 멤버)


문의 전화 ▷ 678-704-3349


감사합니다.

팍스 홈인스펙션 대표 썬박

  • Google+ - Grey Circle
  • Facebook - Grey Circle
  • LinkedIn - Grey Circle
벌레박사

벌레박사

Anteater Pest Contr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