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홈인스펙션 오더가 들어 오는 것을 보면 의외로 빌더가 새로 지어 분양한 집을 사는 분이 많다. 미국집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새로 지은 집은 홈인스펙션은 필요 없다고 성급히 결정하는 경우들이 있다. 그런데 홈인스펙터가 경험상 보는 입장은 완전히 다르다. 인스펙션 없이 입주하는 것 보다 전문가의 확인을 거친 후 입주하는 것이 오히려 더 이익이다.
대부분의 바이어는 빌더가 새로 지어 분양한 집은 모델 하우스의 화려함과 분위기 때문에 의외로 집의 하자를 챙기지 않고 입주한다. 그러다가 괜히 쉽게 사인하고 나중에 후회하는 일들이 많다. 빌더와 집을 둘러 보고 이미 하자가 없다고 싸인을 하였기 때문이다. 물론 1년 워런티를 주지만, 집을 이미 팔은 빌더는 다른 집을 짓고, 파느라 시간을 내기가 힘든 것이 사실이다. 물론 그렇지 않은 빌더들도 많이 있다. 오늘은 독자들에게 새집 인스펙션 요령을 알려드리겠다.
▷ 집밖에서 확인할 사항
1) 배수가 잘 되는지 확인(Drainage) : 배수가 안되면 지하실로 물이 들어오거나 잔디나 흙이 파이게 되는 현상을 볼 수 있다. 이는 메이저 하자(major defect) 이므로 반드시 하자 수리를 요청해야 한다.
2) 나무나 관목이 집안으로 기울어 지거나 닫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유틸리티 라인이나 파이프쪽으로 간섭이 생길 수 있으며 집 가까이 있는 나무는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3) 벗겨진 페인트 또는 사이딩이 손상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4) 지붕 물받이가 막혔는지 확인해야 한다.
5) 지붕이 쳐졌는지 혹은 일부 파트가 없어졌는지 확인해야 한다.
6) 문 : 모든 문이 안전하게 닫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문틈이 있으면 물이 들어 올 수 있으므로 꼼꼼히 체크 해야 한다.
7) 창 : 창문이 틀어진 부분이 없는지, 스크린 윈도우(방충망)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의외로 방충망이 없는 경우가 많다. 간혹 유리창이 빠지거나 곰팡이가 슬어 있는 경우도 있다.
이번 한 주도 진행하는 홈인스펙션이 잘 되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678-704-3349로 연락주면 언제라도 친절하게 답해드릴 것이다.
감사합니다.
홈 인스펙션 문의는 연락주시면 언제라도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문의 전화 ▷ 678-704-3349
팍스 홈인스펙션 대표 썬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