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벌레박사 Anteater Pest Control

살인 진드기 퇴치법


안녕하세요, 벌레 박사 썬박입니다.

요즘 한국의 뉴스에서 "살인 진드기"라는 벌레가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고 보고 되고 있습니다. 저도 관심이 많아 뉴스와 신문 자료를 추적해서 조사해 보니, 미국에서 흔히 보는  진드기(Tick)종류 인것은 확실합니다.

미국에서도 진드기 종류만 200가지가 넘어 명확하게 어떤 진드기인지는 몰라도 미국에서는 살인진드기(Killer Tick)이라는 이름의 진드기는 없습니다. 사람이나 애완동물에  진드기가 물리면  치명적인 대표적인  라임 병"( Lyme disease)에 걸릴 확률이 놓아 주의 하셔야 합니다. 진드기에 물리면 특이한 현상이 있는데  물려도 아픈줄 모르는데, 일단 물리면  부위가  "타켓" 모양으로 둘글게 붉은 원이 생기고, 몸의 관절들이 붇고, 근육이 마비 되기시작합니다. 결국 심장과 기타 장기에 무리를 주어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수 있습니다. 특히 애완동물이 있거나  숲이 있고 잔디 밭이 있는 미국생활에서는 누구나  조심하셔야 합니다. 한번은 고객님이 강아지를 산책 시켰는데, 무엇인가 머리 부분에 벌레가 붙어 있어 띠어 보니, 이미 벌레 머리 부분이 박혀 떼어 내는데 애먹었다고 하시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진드기의 특징은 머리를 피부에 박아 피부에 박히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반드시 머리 부분을 피부 밖으로 빼내셔야 합니다. 벌레박사 경험상 물리면 당황스럽지만, 라이터 불로 벌레를 죽이고 핀세트로 몸채를 잘 잡아 머리 부분까지 잘 빼내는 방법을 씁니다.


벌레관리 의외로 일반분들이 직접 하기에는 전문적인 부분이 많아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현장의 인스펙션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한후, 진단을 내려야 하고, 벌레뿐 아니라 습성 및 병충해까지를 알아야 하며, 가장 큰 문제는 특히 벌레관리에 사용되는 케미칼을 안전하게 다루어야 합니다. 사용한 케미칼이 주변 환경에 오염이 되지 않도록 각종 규제를 준수하여 약을 사용함은 기본 책임 사항입니다. 그러므로 마음 편하시게 주정부 전문 라이센스와 관련 보험을 보유한 경험 많은 페스트 콘트롤 회사에 맡기셔서 프로그램에 의한 정기 관리 서비스와 집 관리에 대한 각종 어드바이스를 받으시기를 적극 권해 드립니다.

벌레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으며 긴급사항인 경우, 벌레박사 직통 678-704-3349로 전화 주시거나 2730 N. Berkeley Lake Rd B-600 Duluth, GA 30096 (조선일보 옆)에 위치한 저희 회사로 방문해 주시면 무료로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벌레박사 대표 썬박 올림.

678-704-3349

조회수 15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