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벌레박사 Anteater Pest Control

홈인스팩션과 굴뚝(Chimney)


안녕하세요, 홈 인스펙터 썬박입니다

홈인스팩션을 하면서 높은 곳을 체크하여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굴뚝 (chimney) 부분입니다. 굴뚝은 집안의 연기가 나가기도 하지만 미국 조지아의 경우 벽돌로 견고하게 지은 집은 물론 유럽 형태의 표면이 고른 스타코 (stucco)벽 굴뚝 그리고 싸이딩(siding) 굴뚝이 대부분을 차지 합니다. 많은 홈인스펙션 경험을 해보면 굴뚝도 많은 하자 사항이 발견됩니다.

보기에는 멀쩡한 것 같지만, 의외로 지붕에 설치된 굴뚝 부분의 배수가 잘 안되 물이 굴뚝 틈으로 들어가 집안의 지붕으로 흐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부분이 굴뚝 홈인스펙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전문 용어로는 굴뚝 비막이 장치(chimney flashing) 이라고 하는데 매우 중요한 홈인스펙션 포인트 입니다. 실링이 떨어져 나가 누가 보아도 집안으로 물이 들어 갈 것 같은 경우도 있고, 아예 없어진 곳도 있습니다. 벽돌로 된 굴뚝은 무게로 인해 옆으로 기울어 지거나, 스타코 굴뚝은 관리 소홀로 벽에 금이 가고 찢어 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싸이딩 굴뚝은 역시 싸이딩 재질에 따라 빗물로 인한 워터 데미지(water damage)가 심해 싸이딩이 훼손되고 보기에도 문제가 있는 것처럼 보이는 집도 있습니다. 의외로 워터 데미지가 심한 경우 집을 갉아 먹는 터마이트가 굴뚝벽면까지 올라가 피해를 주는 경우도 보게 됩니다. 이렇듯 굴뚝 부분 인스펙션은 신경을 곤두서야 합니다. 그러므로 노련하고 경험 많은 홈 인스펙터의 경우 작은 것

하나라도 놓치지 않도록, 매우 바쁘게 현장에서는 집의 모든 것에 집중을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번주도 진행하시는 홈인스펙션 편안히 마치시길 바라오며..


홈 인스펙션은 집매매시 가장 중요한 절차중 하나 입니다. 이번 한 주도 진행하는 홈인스펙션이 잘 되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678-704-3349로 연락주면 언제라도 친절하게 답해드릴 것입니다.

(ASHI : 미 홈인스펙션 협회 멤버)

문의 전화 ▷ 678-704-3349

감사합니다.

팍스 홈인스펙션 대표 썬박

조회수 7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