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벌레박사 Anteater Pest Control

홈인스팩션과 집 수명(지붕, 사이딩, 페인트, 마루


안녕하세요. 홈인스팩터 썬박 입니다.

홈인스펙터의 일과는 현장에서 인스펙션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이 내용을 정리, 통보를 해드리기 위해 오피스로 가서 홈 인스펙션 레포트를 작성해야 합니다. 현장에서 찍은 수백장의 사진을 조합하고 논리적으로 분석하여 바이어 분과 부동산 전문인 분이 이해 쉽게 준비하다 보면 3-4 시간이 훌쩍 지나갑니다. 대부분의 집을 사려는 바이어는 빨리 홈인스펙션 결과를 보고 싶어하고, 부동산 전문인들은 홈인스펙션 레포트를 참조해서 집을 파는 셀러에게 고쳐야 할 부분과 관련되어 협상(negotiation)을 빨리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항상 많이 질문 하시는 사항이 있습니다. 그중 집을 구성하는 지붕, 페인트. 코킹, 사이딩 및 워터 히터, 에어컨 등 각종 시스템 및 작동 기기, 주방 기기들이 과연 얼마나 더 쓸 수 있는지 그리고 각각 작동이 얼마나 더 될수 있는지 (life expectancy)많이 물어보시고, 알고 싶어 하십니다. 그러던 중 시간을 내서 그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현장을 뛰면서 글을 쓴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만, 그래도 사명감(?)을 느끼고 두서 없지만 정리해 드립니다. 그 내용이 방대하며 매주 각 시스템별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주는 지붕, 사이딩, 페인트, 마루 부분입니다. 먼저 아셔야 하는 것은 재질과 가격 및 집주인의 관리(maintenanace)에 따라 큰 차이점이 있다는 것을 독자님들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붕 및 페인팅: 보통 실내, 실외 페인트는 더 오래 갈수도 있지만, 전문가에 의하면 관리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지붕은 하자가 있으면 바로 고쳐야 그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지붕(roof): 15 – 30 년

페인트(exterior & interior painting) : 5 -7년

코킹(caulking): 5 -10년

마루 부분: 고급 집들은 하드우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수명은 집과 같은 수명이라고 합니다. 현장에서 홈인스펙션을 하면 요즘은 레미네이트(laminate)가 대세인 것으로 보입니다.

하드우드, 대나무 마루 (hardwood floor, bamboo floor): 100년이상

레미네이트(laminate floor): 15 -25년

사이딩부분: 항상 태양과 비, 바람을 막아 주는 부분이여서 훼손이 가장 빨리 되는 부분중 하나이므로 홈인스펙션시 중요 점검 해야 하는 곳입니다.

벽돌(brick): 100년 이상

실링 & 코킹(Sealing & caulking) : 2년 -20년

돌(stone): 100년 이상

아무쪼록 진행하시는 홈인스펙션으로 인해 크로징까지 무난하게 잘 진행 되시길 기원합니다. 홈 인스펙션은 집매매시 가장 중요한 절차중 하나 입니다. 이번 한 주도 진행하는 홈인스펙션이 잘 되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678-704-3349로 연락주면 언제라도 친절하게 답해드릴 것입니다.

(ASHI : 미 홈인스펙션 협회 멤버)

문의 전화 ▷ 678-704-3349

감사합니다.

팍스 홈인스펙션 대표 썬박

조회수 5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